티스토리 뷰

MMORPG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폭풍의 사원

야심(夜深) 2018. 8. 8. 06:14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인 폭풍의 사원은 스톰송 계속 지역에 위치해 있는 던전입니다. 원래는 쿨 티라스를 통치하는 4개의 가문중 하나인 스톰송 가문의 권좌였는데, 군주인 스톰송이 휘화의 부하들과 모두 함께 타락에 물들어버린 후 에 쿨 티라스에 위협을 가져오려하는 것을 막아야하는 장소가 되어 버렸습니다. 격아 던전인 폭풍의 사원은 일반 몬스터들 구간에서 특이하게도 우두머리까지는 아니지만 네임드 급의 모스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던전 난이도가 높아지면 질수록 공략에 위협적인 모듭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네이드 급의 보스 몬스터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상당히 까다로운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많기 때문에 던전 단수가 올라갈 수록 기피 대상이 되지 안을까 예상하고 있는 던전 중 하나입니다.


일반몬스터가 출몰하는 구간에서 공략법 입니다. 폭풍의 사원 던전은 특이하게도 일반 몬스터보다도 중간 보스급들의 몬스터가 존재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 특이한 일반 몬스터들이 시전하는 스킬을 모두 파악해야지만 난이도가 오르더라도 그 구간에서 원인을 알지 못하고 죽는 경우를 모면하고 클리어가 가능하게 될것입니다.




첫번째로 우두머리인 아쿠시르를 처치한 이후에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바람예언자 헬디스는 두번째 우두 머리인 강풍술사 파예와 같이 가속이나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최하급 신속 수호물 이라는 것을 시전하고 사용합니다. 이 수호물이 바닥에 깔리게 될 경우 대치중인 몬스터는 해당 범위에서 벗어나게 유도해야 하고, 다른 공대원들은 수호물의 강화효과를 받아서 조금더 바르게 공략을 진행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헬디스의 경우 추가로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광역공격인 강풍 스킬을 시전하는데 던전 난이도가 오를수록 데미지가 무시무시하게 아프기 때문에 이때에는 힐러 파티원 전체의 생명력에 반드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중간 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탱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몬스터중 하나인 아이언힐 수습생의 경우, 또 다른 두 번째 우두머리인, 수사 아이언힐 처럼 이속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하급 아이언사이즈의 축복 스킬을 시전해서 강화되는 효과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 추가로 피해와 함께 방어능력을 감소시켜버리는 파열의 일격 스킬을 모두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탱커의 경우 생존기를 적절할 때에 사용해야하고, 이속 감소에 걸릴경우 도발을 이용해서 맞기보다는 끌고 다니는 형태로 상대하는 것이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헬디스 다음으로 등장하는 중간 보스급인 룬조각사 소른입니다. 소른도 위와 마찬가지로 수사 아이언헐과 같이 피해 감소 스킬인 최하급 강화 수호물을 시전하고 사용합니다. 이 수호물 범위 밖으로 소른을 유인해서 상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한명을 대상으로 하여 강력한 스킬인 살점 파내기 스킬을 사용하는데, 살점 파내기의 대상이 될 경우 해당 대상사는 생존기를 사용해야 하고, 소른이 설치한 수호물의 범위안에서 피해를 감소시킨 후에 생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쿠시르는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하는데, 난이도 자체가 어렵지는 않지만 상당히 귀찮으 패턴을 가지고 있는 우두머리입니다. 여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아쿠시르는 3마리의 작은 정령으로 분열하는 솟구치는 물 스킬을 시전하는데, 공격력은 40%감소하는 것과는 별개로, 모든 스킬을 똑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패턴이 엄청 귀찮은 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아쿠시르는 자신과 근접 전투를 하는 유저가 없을경우, 무작위로 대상에게 바다 폭파 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스킬을 아쿠시르 상태일 때는 탱커가 견제하고 있기때문에 문제가 없겠지만, 아쿠아링 상태로 분열했을 때에도 똑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 딜러가 있을경우 각각 한마리씩 견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